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 시작 ##

우선, 포털 사이트에 "kakao developer"를 검색 해주시고 제일 상단에 있는 kakao developer - 카카오로 접속 해주세요.

필자와 결과가 다르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오른쪽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눌러주세요.


자신의 카카오 계정(카카오톡)을 입력해주신뒤 로그인 해주세요.


자신의 애플리케이션 이름을 작성 하신뒤 앱 만들기를 눌러주세요.



계속 진행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REST API 키를 확인 해주시고 "개발 가이드"를 눌러주세요.


개발 페이지로 사용자 관리 카테고리에 REST API 개발가이드를 들어가주세요.


REST API 가이드로 오시면 위와같은 설명이 있습니다. 자세히 읽어보시고 필요한것을 확인해주세요.


로그인을 예로 들어 설명을 하겠습니다.

하단의 Request(요청)를 확인 해주시면 GET 방식으로 요청을 해야하며 URL은 http:///oauth/authorize?client_id={app_key}&redirect_uri={redirect_uri}&response_type=code로 요청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HOST는 kauth.kakao.com으로 요청을 하라는것 입니다.

종합적으로 보시면 http://kauth.kakao.com/oauth/authorize?client_id={app_key}&redirect_uri={redirect_uri}&response_type=code 이쪽으로 요청을 해야 한다는것 입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것은 {redirect_url}입니다. 리다이렉션 URL을 설정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오른쪽 상단에 자신의 이름을 누르신뒤, 내 애플리케이션에 있는 아까전에 만든 애플리케이션을 눌러주세요



REST API를 설정하러 왔는데 해당하는 애플리케이션이 사용 불가라고 적혀 있습니다.

오른쪽에 있는 사용자 관리를 눌러주세요.


사용자 관리로 이동 하셨다면 OFF가 되어있는 활성화를 ON으로 해주세요.


관련 api의 수집목적을 작성 해주세요.

이제, 하단에 있는 설정을 자신에 알맞게 해주세요.

여기서, 개인정보로 인해서 대부분은 이용중 사용이거나 연결 시 선택 입니다. 필수 항목은 되지 않는거 같아요.


설정을 다하셨다면 하단에 확인을 눌러주세요.


왼쪽 카테고리에 일반을 눌러주세요.


여기서 플렛폼 추가를 눌러주세요.


웹을 체크하시고 자신의 도메인이 있으면 도메인을 적어주세요.

필자와 같은 경우는 도메인을 적지않고 localhost로 했습니다.

추가를 눌러주세요.


추가를 하셨다면 Redirect Path를 기본 설정인 /oauth로 하겠습니다.

이제 카카오 REST API 설정을 다했습니다


이제 다음 게시글을 통해 직접적으로 JSP에서 구현 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