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우선, 개발을 하기전에 개발 환경을 구축하도록 하겠습니다.

개발 도구는 아래와 동일한 환경으로 진행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1. Visual Studio 2017

2. 마이크로 소프트 계정보유

※ 2017 버전을 설치하는 이유는 2017 이후 나온 버전도 좋지만 개발자의 환경에 따라 설치하시면 됩니다.

(호완성이라든지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

#1 개발 환경을 구성하자

우선 구글로 들어간뒤 visual studio 2017을 검색 해 주세요.

구글에서 visual studio 2017을 검색을 하게 되면 제일 상단에 Visual Studio Older Downloads - 2017, 2015 & Previous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가 출력 되게 됩니다.

마이크로 소프트 사이트로 접속을 한 뒤 위의 사진과 같은 창이 출력 되게 되며 아래로 내릴 경우

아직 이전 버전이 필요하신가요? 라는 문구가 있습니다.

 우리는 2017 버전을 다운로드를 해야 하기 때문에 2017 리스트를 클릭하게 되면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창이 출력 됩니다.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마이크로 소프트 사의 계정이 필요로 하며 로그인 또는 회원 가입을 하면 아래 와 같은 페이지가 나옵니다.

설치를 할 제품은 여러가지가 존재하지만 여기서 우리는 Visual Studio Community 2017 (version 15.9) 이 버전을 설치할 것입니다.

위의 사진처럼 한국어로 변경하고 다운로드를 하세요, 설치파일 용량은 1.19MB (1,258,272 바이트) 이며 그렇게 크지않은 용량 입니다.

다운로드 한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의 창이 나오며 계속 버튼을 눌러주세요.

※필자는 이미 설치가 되어 있는 상태여서 따로 추가로 설치를 하지 않습니다.

위의 단계가 끝나면 아래와 같이 선택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개발자의 환경에 따라서 원하는것을 선택 하여 설치 해 주세요.

설치를 완료 하고 실행하게 되면 위의 사진처럼 visual studio 프로그램이 표시 된다면 완성!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