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 게시글을 보기 전 확인 해주세요. ##
이번 게시글은 "/아이템"명령어를 통해 다이아몬드 20개 지급하기!
완성본 파일 다운받기 : 예제3.zip
만약, 위 결과물을 알카이브 파일로 추가를 못한다면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우선, 이클립스를 켜주세요.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 package org.alpreah.main; import org.bukkit.entity.Player; import org.bukkit.event.EventHandler; import org.bukkit.event.Listener; import org.bukkit.event.player.PlayerJoinEvent; import org.bukkit.event.player.PlayerQuitEvent; import org.bukkit.plugin.java.JavaPlugin; public class Main extends JavaPlugin implements Listener { public void onEnable() { getLogger().info("onEnable 메소드가 호출이 되었고 정상적으로 작동 되었습니다."); getServer().getPluginManager().registerEvents(this, this); } public void onDisable() { getLogger().info("onDisable 메소드가 호출이 되었고 정상적으로 작동 되었습니다."); } @EventHandler public void PlayerJoinEvent(PlayerJoinEvent e) { // 플레이어라는 자료형의 변수명을 player로 지정을 하고 이벤트를 통해 접속을 한 플레이어를 구해온다. // (Player)는 자료형을 변환해주는 역활 Player player = (Player) e.getPlayer(); // 플레이어 접속가 접속을 했을때 메시리를 변경을 한다. // player.getDisplayName()플레이어의 이름을 구한다. e.setJoinMessage(player.getDisplayName() + "님이 입장을 하셨습니다."); } @EventHandler public void PlayerQuitEvent(PlayerQuitEvent e) { Player player = (Player) e.getPlayer(); e.setQuitMessage(player.getDisplayName() + "님이 퇴장 하셨습니다."); } } | cs |
만약, 이전 글을 보고 오지 않으신분은 아래의 링크를 눌러주세요.
[Minecraft]마인크래프트 개발을 위한 메이븐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
Main.java를 실행을 해주신뒤, implements Listener옆에 ,를 찍고 CommandExecutor를 추가 해주세요.
1 | this.getCommand("아이템").setExecutor(this); | cs |
그런뒤 onEnable 메소드의 해당하는 구문을 추가 해주세요.
위 이미지는 결과 화면 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 @Override public boolean onCommand(CommandSender sender, Command cmd, String label, String[] args) { //sender가 /아이템을 입력 할 경우 if (cmd.getName().equalsIgnoreCase("아이템")) { //sender를 player로 형변환을 해줌 Player player = (Player) sender; //itemstack이라는 자료형에 diamond라는 변수명에 다이아몬드를 담습니다. ItemStack diamond = new ItemStack(Material.DIAMOND); //지급하는 아이템의 갯수를 20개로 지정 diamond.setAmount(20); //플레이어 인벤토리에 아이템을 추가합니다. player.getInventory().addItem(diamond); return true; } return false; } | cs |
위 메소드를 Main.java에 추가해주세요.
위 이미지는 추가한 결과 이미지 입니다.
|
위 소스코드를 plugin.yml에 파란색으로 색칠해둔곳에 적어주세요.
작성 후 결과 이미지
## 결과 영상 ##
반응형
'마인크래프트 > 플러그인 강의 (구)' 카테고리의 다른 글
[Minecraft]마인크래프트 아이템 조합 제한을 두자! (0) | 2018.11.30 |
---|---|
[Minecraft]마인크래프트 블록 설치를 제한두자. (2) | 2018.11.30 |
[Minecraft]마인크래프트 이벤트를 사용해보자! (1) | 2018.11.30 |
[Minecraft]마인크래프트 개발을 위한 메이븐 프로젝트를 만들어보자. (0) | 2018.11.30 |
[Minecraft]마인크래프트 개발환경을 구축하자 -2 (eclipse ide 설치) (0) | 2018.11.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