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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글을 읽기전 참고 사항 ##

필자는 초기에 구글 애드센스 통과를 해 사용을 하던 도중 블로그 팀원이 저작권 있는 파일을 올리게 되어 프로그램 정책 위반으로 한달동안 사용 정지를 당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한달동안 사용하게 될 광고를 알아보기 위해 이것저것을 알아 본 결과 대표적으로 데이블, 클릭몬, 다음 애드핏을 알게 되었습니다.


데이블에 경우는 하루 PV(페이지 뷰)가3000이상 게시글 100개 이상이라 신청을 해도 거절을 당했습니다.


클릭몬에 경우 심사 과정이 없어 사용 하던 도중, 문란한 광고가 게재가 되기 시작하면서 빙에서 검색 자체가 불가능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클릭몬 광고를 모두 제거하고 이틀정도 지나니 위 검색 결과와 같이 제대로 출력이 됨을 알 수 있습니다.


필자는 12월 2일부터 다시 티스토리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2018.12.10일 기준에 티스토리 방문자수는 872명을 참고 해주시길 바랍니다.


위 통계는 구글 애널리틱스 기준에 12월 4일 ~ 12월 11일까지의 통계 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위 이미지는 12월 10일 직접적으로 수익이 들어왔을때의 통계표 입니다. 참고 바랍니다.



## 2018.12.06 신청 ~ 2018.12.10일 다음 애드핏 통과 ##

빨간색이 어제 수익금 입니다.

그리고, 보고서 혹은 통계표의 결과는 하루 전 오전 8시쯤에 통계가 되는거 같습니다.

이전에 광고 요청수와 노출수는 광고를 게재만 했지 심사 과정이라 수익금은 안들어 왔습니다.

필자가 광고 승인이 늦어진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매체 심사가 보류가 되었고, 캡쳐를 떠두지는 못했지만 그 이유를 자세하게 알아보니, 티스토리 블로그에 애드핏을 등록하지 않아서 였습니다. 즉, 광고를 신청을 했지만 광고 기재를 하지 않아서 입니다.


광고 매체 심사 보류가 나온 이유는 티스토리 플러그인에 등록을 하지 않아, 필자는 플러그인에 광고를 기재하게 되었습니다.


12월 10일 최종 매체 심사 승인을 통보받고 광고가 제대로 기재되기 시작 했습니다.


필자의 광고는 기재수는 아래와 같습니다.

자세한 광고 위치는 생략 하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광고를 부분별로 달아둬서 광고 요청수가 방문자에 비해 엄청나게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제, 다음 애드핏 용어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 보겠습니다.

'광고요청수'란 매체에서 광고를 요청한 횟수입니다. 각 광고단위에서 광고를 요청할 때마다 1회로 계산합니다.

'클릭수'는 매체에 게재된 광고를 실제 사용자가 클릭한 횟수입니다

'Fill-rate'란 광고 요청 대비 실제 노출한 광고의 비율을 뜻합니다. 즉, 계산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Fill-rate = 총 광고노출수 / 총 광고요청수

'CPC'란 'Cost Per Click'의 약자로 1회 클릭당 비용을 의미합니다.

CPC는 매체에 광고를 노출하는 광고주의 입찰 상황에 따라 가변적입니다.

예상적립금이란 매체가 광고게재를 통해 벌어들인 수익금으로, 이는 매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확정적립금이란 일정 기간 동안 누적된 예상적립금이 매월 1회 전환된 금액을 말합니다.


## 여기서 알아둬야 할점 ##

1. 확정적립금이 5만 원 이상인 경우 지급신청이 가능하며, 지급심사 후 비즈니스 회원정보에서 입력하신 계좌정보로 적립금이 지급됩니다.

2. 적립금 지급 시 개인회원의 경우 사업소득으로 판단하여 제세공과금(3.3퍼센트, 주민세 포함)을 원천 징수 후 지급해 드립니다. 사업자 회원의 경우에는 부가세를 포함하여 지급해 드립니다.

만약, 5만원을 출금할때 퍼센트 계산법을 통해 계산을 하게 되면 50000 * 3.3 / 100 = 1,650원 (전체값 * 퍼센트 / 100) 입니다.

즉, 5만원의 수익금이 있으면, 48,350원이 지급 되게 됩니다.


## 결론 ##

마무리 하며 내린 결과는 구글 애드센스 정지를 먹었을 경우 다음 애드핏 혹은 데이블을 사용하자

클릭몬과 같은 경우 다음 애드핏과 비교를 하면 단가 차이가 나게 됩니다. 

2018-12-07 통계를 보시면 노출 1111 클릭수 5개 인데 380원을 수익금이 되었습니다.

그에 비해 다음 애드핏 2018-12-10 통계를 보시면 클릭수가 4회가 적지만 단가 차이가 얼마 나지 않습니다.

문란한 광고가 기재 되어 블로그 검색을 할 경우 성인 콘텐츠로 검색 노출이 안되는 리스크를 가지고 조금의 돈을 더 벌것인지, 건전한 컨텐츠로 조금 낮은 수익을 얻을것인지는 블로그 관리자의 몫 입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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