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 글을 읽기전 꼭 참고 해주세요 ##

만약, 구글 애널리틱스에 대해 등록을 하지 않으신 사용자라면 아래의 링크를 통해 등록을 해주세요.

티스토리 방문자 확실하게 알아보기 - 구글 애널리틱스





## 다이렉트 트래픽에 대해서 이해를 하자! ##

우선, 왼쪽 카테고리에서 획득 -> 개요를 들어가주세요.


위와 이미지를 참고 하시면 Direct(다이렉트)에 대한 세션 유입율이 649회임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이렉트는 티스토리에 직접 유입과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렇다면, 직접유입은 무엇을 정의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 직접 유입의 경우는? ##

1. 티스토리 블로그 혹은 사이트를 URL로 입력해서 들어옴

2. 이메일, PDF, 등과 같은 문서에 있는 링크를 타고 들어오는 경우 (1번 사항과 동일)

3. 트위터, 페이스북, 티스토리 공감글과 같이 SNS를 통해 들어오는 경우

4. 포털사이트에 검색을 통해 들어왔어도 브라우저따라 다이렉트로 표기 될 수 있음.

5. 랜딩페이지, 자바스크립트의 리다이렉션, 메타태그를 통해 유입되는 경우 입니다.


## 직접 유입의 결론 ##

직접유입과 같은 경우에는 대부분 URL로 접속을 했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다른 소셜, 문서, 소스코드를 통해 접근을 할 떄도 포함이 된다고 합니다. 물론, 블로그 관리자(url입력) 혹은 즐겨찾기를 해둔 사람은 다이렉트에 포함 되는거는 당연한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그렇다고, 다이렉트로 들어왔다고 한들 자신의 블로그가 검색을 통해 유입이 안된다고는 단정을 지을수가 없네요.

다만, 다이렉트 보다 오리지날 서치의 퍼센테이지가 작다는점은 거슬릴수도 있네요.


## 블로그 유입 키워드를 알아보자 ##

캠페인에서 자연 키워드를 눌러주세요.


위와 같이 나오는 결과를 통해 알아보시면 될꺼 같습니다.

자세한 설명은 아래를 더 읽어주시면 나옵니다.


## 이탈륜이란? ##


## 사용자, 신규 방문자, 세션이란? ##

이탈율은 블로그에 게시글을 본뒤, 다른 게시글로 넘어가는 확률을 말하는것 입니다.

즉, 이탈율이 낮다고 해서 블로그에 문제가 있다는것은 아니고, 페이지 전환이 없다는 뜻 입니다.

페이지 전환 - 다른 게시글을 읽는거라고 봐도 무관


세션 : 단일 세션에 발생한 사용자의 행동. 예를 들어 사용자가 세션 중에 완료한 목표나 사용자가 발생시킨 수익금을 말합니다.

사용자 : 사용 중인 기간(최대 90일)에 발생한 모든 세션에 걸친 사용자 행동. 예를 들어 특정 기간에 (모든 세션에서) 사용자가 완료한 목표나 사용자가 발생시킨 모든 수익을 말합니다.

신규 방문자: 최대 90일 이내로 자신의 블로그, 사이트에 접속한 사람을 제외하고 새로 유입 된 사용자 입니다.

세션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주세요.


## 세션당 페이지수, 평균 세션 시간이란? ##


세션당 페이지수 :  세션들이 블로그에 페이지 전환을 평균적으로 낸 수 입니다.

평균 세션 시간은 : 세션들의 블로그, 사이트 이용 시간을 평균적으로 낸 시간 입니다.




이상, 게시글을 마치겠습니다.

다른 분석방법은 추후, 업로드 될 예정 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