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 글을 작성하기 전

글을 읽으시기 전 해당 포스팅에 대해서는 글쓴이의 주관적인 생각이 많이 묻어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생각의 취하는 날" 티스토리 주인 Alpreah입니다.

우선, 개발을 하기 앞서 본인은 마인크래프트가 기존에 공부 한 자바로 개발이 돼었음을 최근에 알게 돼 본인도 공부하는 겸 나도 프로그래머가 되고 싶은데 처음이 두려우신 분들을 위해 이 글을 보고 자신의 꿈의 작은 한줄기라도 찾았으면 하는 바람에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 장점 3가지

첫째, 형식적인 알고리즘, 공부와는 다르게 게임 그래픽(엔진)을 통해, 자신이 구상하고 개발한 것에 대해 실시간 변화 과정을 통해 즉각적인 피드백을 할 수 있다.

둘째, 주제가 게임이다 보니, 데이터베이스를 많이 접근할 수 있다

셋째, 기존에 상용화되어 있는 언리얼 엔진, 유니티 엔진으로 개발하는 거 보다는 개발해야 하는 노고가 적고 게임 개발 및 컴퓨터 언어에 대해 쉽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다.

 

# 단점 2가지

첫째, 마인크래프트라는 게임을 통해 개발을 하기 때문에 기존에 개발사에서 만든 내용을 수정할 수 있는 범위가 적다. (즉, 마인크래프트를 만드는 1차 개발자가 아닌 2차 개발자라 개발할 수 있는 범위가 제한적)

둘째, 게임 개발에 대한 간단한 부분적인 요소를 접근할 수 있지만, 개발의 깊이가 낮다.


# 개발 환경

자바 버전 : 1.8

이클립스 : Eclipse IDE 2020‑03

폰트 : D2 CODING

마인크래프트 버전 : 1.12.2

 

# 글을 마치며

글쓴이의 알고리즘과 내용은 주관적인 내용이 많이 부가 되어 있으며, 도움이 되는 내용을 퀄리티있게 작성 하도록 노력 하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