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 이클립스를 설치해보자

구글에 "eclips" 혹은 "이클립스"를 검색 한뒤 오라클 사이트로 접속을 해주세요.

필자와 검색 결과가 다를 경우 여기를 눌러 이동 해주세요.

페이지로 이동 후 하단의 주황색 Download 64 bit를 눌러 주세요.

일반적으로 다운 받을 경우 오라클 본사에서 다운받기 때문에 속도가 많이 느릴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하단의 Select Another Mirror를 눌러 주세요. (각 국가에 대기업 혹은 공기업을 기준으로 미러링 해주는것 입니다.)

 

위에 이미지를 보시면 Korea, Republic Of 로 된것 중에 아무거나 받아주시면 됩니다.

 

위와 같은 창이 나오면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이클립스 버전마다 뜨는 창이 다르니 참고 바랍니다.)

다음 창이 뜬 뒤 "Eclipse IDE for Java Developers"를 눌러주세요.

주황색 버튼인 INSTALL를 눌러주세요.

 

라이센스를 동의하냐는 말인데 그냥 무시하시고 Accept Now를 눌러주세요.

 

설치중이니 조금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설치하는데 SSD기준에서 대략 5분정도 걸린거 같습니다.)

 

설치가 다 되었으면 "LAUNNCH"를 눌러 싱행을 해주세요.

 

빨간색 테두리는 본인이 작업 한 설정 및 개발 한 패키지를 저장하는 공간 입니다.

노란색은 다음부터 이 창이 뜨지 않아도 되냐 라는 것을 물어보는것 입니다.

설정을 다 하셨다면 Launch를 눌러주세요.

이클립스가 실행되는 화면이며, 기다리시면 실행이 됩니다.

 

실행이 완료 되면, 이 창이 정상적으로 뜨고 다음 편에는 이클립스 기본적인 설정에 관련 된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반응형